728x90
반응형

전동칫솔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 

일반 칫솔처럼 전동칫솔도 정기적으로 깨끗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칫솔은 이를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이의 청결을 위해서는 칫솔을 위생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칫솔을 헹구거나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칫솔에 딱딱한 치약 층이 생겨 불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감염된 사람의 입에서 나온 바이러스와 박테리아가 칫솔 표면에서 몇 주 동안 살면서 질병을 계속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건강한 미생물조차도 구강 궤양, 감염 등을 인해 잇몸 조직에 들어가는 경우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칫솔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치약 층 때문에 지저분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동칫솔 본체 또한 사용하다보면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칫솔은 입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깨끗하게 유지가 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전동칫솔 브러시와 브러시 헤드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전동칫솔 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동칫솔 매일 관리 방법

 

1. 칫솔을 사용할 때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압력을 가하면 칫솔모가 더 빨리 마모되어 청소할 때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전동칫솔을 사용한 후에 칫솔을 수돗물로 헹구어서 잔해물을 제거합니다. 만약에 좀 더 깨끗하게 세척하기를 원한다면 항균성 구강 세척제에 담가서 세척을 하거나 자외선을 통해 세척할 수 있는 기계가 있다면 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칫솔은 똑바로 세워서 건조시킵니다. 특히 젖은 칫솔을 약품 캐비닛, 서랍장 또는 욕실 컵에 다시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넣어놓으면 건조가 잘 되지 않게 되고, 그러면 안에서 박테리아가 쉽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ㅓㄴ도

위와 같은 욕실 칫솔 커버 또는 아래의 자외선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여 칫솔을 보관하면 좀 더 깨끗하게 칫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가족에게 칫솔을 빌려주기 말기 

칫솔 공유는 심지어 충치를 유발하는 타액과 바이러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과 칫솔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동칫솔 지속적인 관리 방법

 

1. 3개월에 한번씩 전동 칫솔 브러시 헤드를 교체합니다. 보통 3개월을 사용하면 칫솔모가 마모되기 때문에 칫솔의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에 칫솔모가 딱딱하지 않은 경우에는 3개월 보다도 더 빨리 교체를 해야 합니다. 

 

2. 전동칫솔의 본체가 더러운 경우에는 면봉, 이쑤시개 또는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붙어있는 때를 제거합니다. 다만, 때를 제거할 때 전동칫솔 본체의 플라스틱 및 고무 몸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3. 전동칫솔은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배터리를 관리해야 합니다. 최상의 배터리 수명을 얻으려면 최소 6개월마다 전동칫솔의 배터리 충전량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사용을 한 후에 다시 충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의 수명이 연장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