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코로나 19 사회와 연결을 유지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우리의 삶 또한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결혼식, 비행기, 여행이 취소되고 학교,학원,식당 등이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 사회적 거리를 두기 시작하면서 우리들의 일상 삶이 바뀌었습니다. 

 

그동안 친구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직접 만나면서 살아왔는데, 갑자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지 못하게 되면 고립되었다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시간을 잘 극복할 수 있는데에 도움이 되는 7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일 한 친구와 대화하기 

 

친구와의 대화는 사회적 거리가 발생하기 전부터 우리가 항상 해왔던 일입니다. 특히 혼자 사는 경우 매일 한 명의 친구 또는 가족과 전화 또는 영상통화로 대화하는 것이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고립감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2.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편지 쓰기 

 

집에 있는 동안 친구 또는 가족에게 아날로그 방식으로 손편지를 써보기 바랍니다. 손편지를 쓰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손편지를 받는 친구, 가족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편지 이상의 의미로 와닿을 것입니다. 

 

3. 가족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하루종일 집에만 있는 건 쉽지 않는 일입니다. 평소에 즐겨했던 취미 활동 요가 수업을 듣거나 악기를 배우거나 등을 하지 못하고 친한 친구와 만나서 수다를 떠는것도 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잃어버린 것을 생각하기 더 쉽지만, 집에 있음을 통해 그동안 바빠서 못했던 가족과의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우리가 잃는 것보다 얻을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두어서 긍정적인 자세로 이 시기를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4. 우울하거나 불안이 있는 친구에게 연락하기 

 

사회적 고립은 모든 사람에게 어려움을 주지만 평소에 우울증이나 불안이 있는 사람들은 이 시기가 더 힘들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은 전화보다는 문자 메시지를 더 선호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때문에 친구에게 안부 문자를 보내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불안을 야기하는 이야기는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다른 방법으로 연락을 할 때에는 긍정적인 대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5. 친구와 가상 파티를 하기 

 

친구들과 직접 만나지 못해도 온라인으로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같이 영화를 볼 수는 없지만, 같은 영화를 같은 시간에 집에서 보고, 영화를 보고 나서 카카오톡, 페이스타임, 스카이프 등 화상통화가 가능한 툴을 통해 서로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면 되겠습니다.  

 

6.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네이버 카페, 다음카페와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해서 관심사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 고립감을 덜 느낄 수 있겠습니다. 

 

7. 고독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기 

 

마지막으로는 결국 위와 같이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더라도 내가 고독을 괴로워하면 결국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동안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때문에 궁극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극복하려면 고독을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것 예를 들어서 퍼즐 맞추기, 건담 만들기, 영상 제작하기, 쿠키 만들기 등에 몰입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고독의 즐거움을 맛보는 단계까지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