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에 둘째를 임신하면서 첫째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에 2자녀로 넣을 수 있는지 찾아보았는데, 되더라구요!

 

확실히 국공립 어린이집은 가고 싶어하는 아이들은 많은 반면 정원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점수가 정말 많이 높은것이 아니면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제 아이의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조건이 있다면 바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최근에 찾아보면서 확인한 사실은 둘째 임신중으로 아직 둘째 주민번호가 없더라도, 입소대기에 임신중인걸 체크하고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자세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임신육아종합포털 아기사랑"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www.childcare.go.kr/cpin/main1.jsp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메뉴접기 입소대기 동영상 매뉴얼 바로보기 아이사랑헬프데스크 1566-3232 (단축번호 1번)

www.childcare.go.kr

위 사이트는 아기를 어린이집에 보낸 후에도 매달 들어가서 100% 정부지원금으로 결제를 하더라도 결제 클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즐겨찾기에 추가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를 출산하고 주민등록번호가 나오면 꼭 먼저 보내고 싶은 어린이집에 빨리 입소대기를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인기 있는 어린이집에는 아기를 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ㅠㅠ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이사랑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어린이집->입소대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을 쭈욱 내리면 제일 하단에 아래와 같이 "입소대기신청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만약에 이전에 입소대기 아동을 등록을 한적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신청이 되어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 경우에는 여기서 세부내역을 눌러서 세부내용을 수정을 하러 들어가면 됩니다. 

세부내역에서 현재 임신중이라면 아래에서 "임신부의 자녀인 영유아"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만약에 이미 둘째가 태어났다면 "만 8세(초등학교 2학년)이하인 자녀가 2명 이상 가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만 8세(초등학교 2학년)이하인 자녀가 2명 이상 가구"를 선택할지 "임신부의 자녀인 영유아"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었는데,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설명이 나오더라구요.

아기가 임소할 때 엄마가 임신중일지, 출산을 하고 난 다음일지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선택을 하게 되면 기관에서 증빙서류를 요청하겠죠?

 

 "만 8세(초등학교 2학년)이하인 자녀가 2명 이상 가구"를 선택했다면 아래의 서류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임신부의 자녀인 영유아를 선택했다면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일을 하고 있으면서 임신을 하고 있는 상황이여서 이전에는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영유아" 1개만 선택했었다면, 지금은 아래와 같이 두가지를 선택했고, 그러면 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전에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영유아" 1개의 조건만을 선택했을 때에는 입소순위점수가 200점이였었다면, 지금은 100점이 올라가서 총 300점이 되었습니다. 

만약에 둘째를 임신하고 계신데, 첫째에게 보내고 싶은 어린이집이 있어서 입소대기를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꼼꼼하게 잘 선택하셔서 입소순위점수를 조금이라도 높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