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사시 코원에너지서비스 가스 철거, 가스 연결 방법

 

이전에 처음 가족의 집에서 독립해서 나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갔을 때 도시가스를 새로 신청해야 하는 걸 모르고  “왜 가스레인지가 안되지?” 라고 하면서 한참을 고민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꼭 해야 하는 일이 기존 집의 가스 철거와 새로운 집의 가스 연결인데, 오늘은 이사를 할 때 코원에너지서비스의 가스 철거, 가스 연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역마다 도시가스 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사시 가스 철거, 가스 연결을 신청할 때 어떤 도시가스 업체에 신청을 해야 하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사 전에 코원에너지서비스 업체에 가스 철거, 연결 신청을 하려고 1599-3366으로 전화를 했는데, 대기 인원만 80명 그리고 대기 시간만 90분이 걸릴 예정이라고 안내가 떴습니다.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가스 철거, 가스 연결을 하실 때 전화로 하시지 말고 한번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코원에너지서비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skens.com/koone/main/index.do 입니다. 

 

도시가스 철거, 연결은 고객센터에 예약한 순서대로 하기 때문에 너무 늦게 신청하시면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사 가기 1주일 전에 미리 가스 철거, 연결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가스 철거(전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먼저 전출신청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주소와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예약 일자는 이사를 가는 날의 오전으로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겠습니다. 만약에 전날에 가스 철거를 해버리면 그때부터 가스를 못쓰니까요. 

 

2. 가스 연결(전입)

 

만약에 새로 이사를 가는 지역 또한 코원에너지를 사용한다면 전출신청으로 마친 후에 전입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입 신청은 이사 하는 당일의 늦은 시간으로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3. 자동이체 해지 

 

아직 끝난것이 아닙니다. 기존 집에서 도시가스 요금을 납부할 때 자동이체가 걸려있었다면 취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이체 취소 방법은 먼저 메인 화면에서 아래의 자동이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휴대폰 인증 페이지가 뜨는데 인증을 하고 나면 기존에 자동이체를 신청했던 내역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에서 이사 가기전 주소에서 자동이체 신청을 걸어놓은 것이 있다면, 해당 자동이체 신청내역에 내용이 뜰 것이고, 해당 자동이체를 해지해주시면 됩니다.  

4. 가스 철거, 연결 예약 확인 및 변경

 

마지막으로 도시 가스 전출입을 신청하고 나서 먼저 휴대전화로 번호를 인증하면 이전에 신청했던 예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후에 가스 철거(전출), 가스 연결(전입) 예약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예약 확인/변경/취소로 가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