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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야심차게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해보려고 돈을 내고 의무 교육도 모두 이수하고 "건강기능식품 교육 수료증"을 받았지만, 결국에는 건강기능식품을 1도 판매를 해보지 못하고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다른 종류의 제품들을 온라인에서 판매하게 되어서 그렇습니다...사실 온라인에서 판매할 때 내가 어떤 제품을 잘 판매할지 아무도 모르는거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을 유지하려면(각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매년 2만7천원의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데, 1년에 1건도 판매하지 못하고 이걸 유지하기가 정말 아깝더라구요. 

 

참고로 12월에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을 시작하던 1월에 시작하던 매년 납부해야 하는 돈은 동일하니, 만약에 그 해가 거의 끝나갈 때라면 조금만 기다렸다가 그 다음해의 1월에 시작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을 폐업신고를 하려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오프라인은 해당 지역의 구청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저는 민원24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먼저 민원24에 들어가서 "건강기능식품" 이라고 단어를 입력하기만 해도 폐업이 밑에 뜹니다. 그러면 "건강기능식품 폐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폐업신고 신청서비스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회원 및 비회원을 선택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나옵니다. 

 

저는 요즘에 간편인증에서 카카오로 인증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편리한거 같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건강기능식품 폐업신고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필수 입력사항을 하나씩 입력하면 됩니다. 

 

작성해야 하는 사항들을 입력한 후에 제출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건강기능식품 폐업 신고까지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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